• mirimlee

입자물리! 원자구조의 변천사?

최종 수정일: 2020년 4월 22일



1930년대, 서양 과학계는 이미 입자물리에 대한 이해가 엄청나게 발전된 상태였습니다. 눈에도 보이지 않는 입자를 구조화 할 수 있었거든요. 과학자들 스스로 얼마나 뿌듯해 했을지 짐작조차 가지 않습니다 ^^: 그런데 불과 50여년만에 그러니까.. 1980년도에 이 입자(particle)의 구조가 바뀌게 됩니다. 이 바뀐 구조는 현재까지도 입자물리에서 사용되고 있죠. 쿼크, 중성미자...등등등..많이 들어본 용어들이죠? 그 시절과 지금! 입자물리 구조에(?) 어떤 변화가'얼마나' 있었던 걸까요? ***본 영상은 영국왕립연구소(Ri)가 그 내용과 활용에 대한 신용을 보증합니다*** 영국왕립연구소(Ri): http://www.rigb.org/ ♥영상선정에 도움을 주신 분들♥ :김상욱,이명현,이성빈,손승우,이은희 (아태이론물리센터 과학문화위원단) :김지윤,이세리,정혜심,이상곤,임소정 (과학커뮤니케이터 및 아태이론물리센터 외부자문위원단)


영국왕립연구소(The Royal Institution)


출처 https://tv.naver.com/v/9119148

조회수 3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
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**APCTP 선정, 올해의 과학도서 온라인 저자 강연** APCTP 에서는 매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있는데요. 해당 도서들의 저자 강연도 진행합니다. 올해는 온라인 저자 강연으로 진행하게 되어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. 첫번째 시간으로 해도연 작가의 '외계행성:EXOPLANET'을 만나보겠습니다.

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**APCTP 선정, 올해의 과학도서 온라인 저자 강연** APCTP 에서는 매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있는데요. 해당 도서들의 저자 강연도 진행합니다. 올해는 온라인 저자 강연으로 진행하게 되어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. 첫번째 시간으로 해도연 작가의 '외계행성:EXOPLANET'을 만나보겠습니다. 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