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p of page
  • 작성자 사진mirimlee

왜 그란사소 지역이여야만 했을까?

최종 수정일: 2020년 4월 22일




그란사소는 아펜니노 산맥에서 가장 높은 대산괴로, 이탈리아 중부 아브루초 주에 있습니다.


이 대산괴 아래 세계 최대의 입자물리학 연구 시설이 건설되어 1989년 그란사소 국립 연구소가 개설되었는데요, 그럼 왜 하필 많고 많은 산맥들 중에 이 그란사소 지역에 입자물리연구소를 세웠을까요?


중성미자(neutrino)의 진동을 얻기위해 그란사소 연구소가 얼마나 과학적인 방식으로 운행되고 있는지 지금부터 확인 해 보실까요:)


***본 영상은 세른(CERN) 유럽입자물리연구소가 그 내용과 활용에 대한 신용을 보증합니다***


CERN: https://home.cern/



출처 https://tv.naver.com/v/4943981



조회수 6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
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**APCTP 선정, 올해의 과학도서 온라인 저자 강연** APCTP 에서는 매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있는데요. 해당 도서들의 저자 강연도 진행합니다. 올해는 온라인 저자 강연으로 진행하게 되어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. 첫번째 시간으로 해도연 작가의 '외계행성:EXOPLANET'을 만나보겠습니다.

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**APCTP 선정, 올해의 과학도서 온라인 저자 강연** APCTP 에서는 매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있는데요. 해당 도서들의 저자 강연도 진행합니다. 올해는 온라인 저자 강연으로 진행하게 되어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. 첫번째 시간으로 해도연 작가의 '외계행성:EXOPLANET'을 만나보겠습니다. 접

bottom of pag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