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mirimlee

시간측정계의 팔방미인 TDC, 물리연구소에서 전기공학자가 외치다

최종 수정일: 2020년 4월 22일



'한 개만 해라 ~한 개만'


방금 문장이 좋은 뜻으로 쓰일 때가 있죠,

운동도 잘 하고, 공부도 잘 하고, 놀기도 잘 노는 그런 친구들을 보면(a.k.a 팔방미인)

뭘 저렇게 다 잘하는지 신기하기만 합니다..(침묵_)


이번 영상에서는

TDC(Time-to-Digital Converter:여러가지 이벤트를 인지하고 각각 이벤트의 시간들을 디지털화 시키는 장치)칩의 장점에 대해 말해주는 한 전기공학자가 등장합니다.


그런데,

물리연구소에서 뜬금포로 왜 전기공학자가 갑자기 나오냐구요?

이 곳에서 전기공학자가 하고있는 일은 어떤 것일까요?


아마 영상이 끝날 때 쯤이면 방금 질문들에 대한 해답과 함께 TDC칩이 정말 시간측정분야에서 '다 가진'친구같다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습니다.


그럼 지금부터 CERN에서 일하는 한 전기공학자의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:)


***본 영상은 세른(CERN) 유럽입자물리연구소가 그 내용과 활용에 대한 신용을 보증합니다***

CERN: https://home.cern/


♥영상선정에 도움을 주신 분들♥

:김상욱,이명현,이성빈,손승우,이은희

(아태이론물리센터 과학문화위원단)


:김지윤,이세리,정혜심,이상곤,임소정

(과학커뮤니케이터 및 아태이론물리센터 외부자문위원단)


출처 https://tv.naver.com/v/5167469

조회수 6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
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**APCTP 선정, 올해의 과학도서 온라인 저자 강연** APCTP 에서는 매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있는데요. 해당 도서들의 저자 강연도 진행합니다. 올해는 온라인 저자 강연으로 진행하게 되어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. 첫번째 시간으로 해도연 작가의 '외계행성:EXOPLANET'을 만나보겠습니다.

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**APCTP 선정, 올해의 과학도서 온라인 저자 강연** APCTP 에서는 매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있는데요. 해당 도서들의 저자 강연도 진행합니다. 올해는 온라인 저자 강연으로 진행하게 되어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. 첫번째 시간으로 해도연 작가의 '외계행성:EXOPLANET'을 만나보겠습니다. 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