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mirimlee

미래의 가속기는 '이 곳'에서 태어난다?

최종 수정일: 2020년 4월 22일



대형강입자충돌기, 흔히들 우리가 알고 있는(흔히 알고 있지 않을 수 있음 주의)'LHC'가 있다면 상대적인 차원에서 소형가속기도 존재 하겠죠? 그런데 생각 해 볼까요? 앞으로 미래 산업에서 광범위하게 쓰기이 위해서는 대(大)형이 적합할까요 소(小)형이 적합할까요? 소형 가전, 소형 컴퓨터... 지금까지 대형 가속기가 소수의 큰 산업 분야에 사용되어왔다면 가속기의 미래산업은 '소(小)형'이 주도 할 확률이 높습니다. 많은 사람들이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지요:) (아무리 유용하다해도 냉장고에 코끼리를 집어 넣을 수는 없잖아요...ㅜㅜ) 이를 위해, 유럽입자물리연구소(CERN)에서는 미래의 가속기를 열심히(!) 연구하고 있다고 하네요, 이 곳이 바로 CLIC 연구소입니다! 그럼, CLIC연구소가 어떤 구조로 설계되어 있는지, 이 곳에서 어떻게 실험이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:) ***본 영상은 세른(CERN) 유럽입자물리연구소가 그 내용과 활용에 대한 신용을 보증합니다*** CERN: https://home.cern/ ♥영상선정에 도움을 주신 분들♥ :김상욱,이명현,이성빈,손승우,이은희 (아태이론물리센터 과학문화위원단) :김지윤,이세리,정혜심,이상곤,임소정 (과학커뮤니케이터 및 아태이론물리센터 외부자문위원단)


유럽입자물리연구소(CERN)


출처 https://tv.naver.com/v/5331614

조회수 3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
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**APCTP 선정, 올해의 과학도서 온라인 저자 강연** APCTP 에서는 매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있는데요. 해당 도서들의 저자 강연도 진행합니다. 올해는 온라인 저자 강연으로 진행하게 되어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. 첫번째 시간으로 해도연 작가의 '외계행성:EXOPLANET'을 만나보겠습니다.

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**APCTP 선정, 올해의 과학도서 온라인 저자 강연** APCTP 에서는 매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있는데요. 해당 도서들의 저자 강연도 진행합니다. 올해는 온라인 저자 강연으로 진행하게 되어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. 첫번째 시간으로 해도연 작가의 '외계행성:EXOPLANET'을 만나보겠습니다. 접