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mirimlee

달을 향한 첫걸음! 달게이트웨이(Lunar Gateway)



미국 항공우주국(NASA)은 아르테미스 달 탐사 계획의 첫 단계 중 하나로 달 게이트웨이를 위한 기업 막사 테크놀로지(Maxar Technologies)를 선정했습니다. 나사는 2022년 모듈을 민간업체 로켓에 실어 발사할 계획인데 그 모듈을 막사 테크놀로지에서 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. 5년 이내에 달에 귀환하는 것으로 부과되는 NASA의 달 탐사계획은 2단계로 나누고 있다고 합니다. 첫 번째 접근방식은 2024년까지 달에 착륙하는 속도에 초점을 맞추고, 두 번째 계획은 2028년까지 달에 지속해서 인간이 존재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 그러고 나서 우주비행사를 화성으로 보낼 준비를 위해 달에서 배운 것을 사용할 것이라고 합니다. 이 계획이 다 성공하게 된다면 언젠가 인류는 화성에도 갈 수 있을까 궁금합니다 :) NASA는 민간 기업과 협력해서 아르테미스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데요, 앞으로 우주개발 분야가 광범위해 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! 영상을 통해 NASA의 달 게이트웨이를 위한 계획을 자세히 알아봅시다!:) ***본 영상은 미항공우주국(NASA)이 그 내용과 활용에 대한 신용을 보증합니다*** 미항공우주국(NASA): https://www.nasa.gov/ ♥영상선정에 도움을 주신 분들♥ :김상욱, 이명현, 이성빈, 손승우, 이은희 (아태이론 물리센터 과학문화위원단) :김지윤, 이세리, 정혜심, 이상곤, 임소정 (과학커뮤니케이터 및 아태이론 물리센터 외부자문위원단)

출처 https://tv.naver.com/v/9613347

조회수 11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
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**APCTP 선정, 올해의 과학도서 온라인 저자 강연** APCTP 에서는 매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있는데요. 해당 도서들의 저자 강연도 진행합니다. 올해는 온라인 저자 강연으로 진행하게 되어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. 첫번째 시간으로 해도연 작가의 '외계행성:EXOPLANET'을 만나보겠습니다.

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**APCTP 선정, 올해의 과학도서 온라인 저자 강연** APCTP 에서는 매년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을 선정하고 있는데요. 해당 도서들의 저자 강연도 진행합니다. 올해는 온라인 저자 강연으로 진행하게 되어 더 많은 분들이 함께 하게 되었는데요. 첫번째 시간으로 해도연 작가의 '외계행성:EXOPLANET'을 만나보겠습니다. 접